콜센터 운영효율 향상, 고객만족 개선 위한 전략 제시
콜센터 운영효율 향상, 고객만족 개선 위한 전략 제시
  • 김상준
  • 승인 2010.09.2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9회’ 한국고객센터기술경영컨퍼런스 10월 6일 개최

콜센터 산업발전 고취 위한 각종 수상식 함께 진행

올해로 9회째를 맞는 한국고객센터 기술경영컨퍼런스가 10월 6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4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소장 정기주)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광주광역시, 효성ITX, 아웃소싱타임스를 비롯해 12곳이 후원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Upgrade Operational Efficiency! Improve Customer Satisfaction!!"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9회째를 맞는 이번 컨퍼런스는 콜센터의 운영효율 향상과 고객만족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제시하고 고객센터향후 나아갈 방향을 조망할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정기주 소장의 개회사 및 환영사를 시작으로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기업 우수사례, 한국 콜센터산업 통계조사 결과 발표 등 기조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특히 고객센터운영혁신전략을 비롯해, 감성형 상담전략, 고객센터운영 우수사례, 기술혁신·CRM으로 구성된 세션을 통해 다양한 사례를 들을 수 있다.

2010한국고객센터기술경영컨퍼런스에서는 콜센터 산업을 장려하고, 콜센터 산업발전 의식 고취를 위한 각종 수상식이 함께 진행된다. 지식경제부가 수상하는 최우수 고객센터에는 ‘효성ITX’가 선정되어 수상을 받게 된다. 효성ITX는 고객지향적 사고를 기반으로 한 콜센터 아웃소싱 관리 및 성공적 운영으로 고객만족 및 내부 효율성 향상 등 다양한 방면에서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또한 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의 특허 받은 운영수준진단시스템으로 서비스 품질 및 관리체계 진단 결과 우수한 성과를 보인 ‘동부화재해상보험 고객만족센터’, ‘고양시청 민원콜센터’가 올해의 베스트 콜센터 인증 기업으로 수상 받게 됐다.

동부화재 해상보험 고객만족센터는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사적 조직 활동, 체계적인 상담원 경력관리 및 근속관리 시스템, 300여석 규모의 성공적인 재택운영관리 시스템 등에서 매우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고양시청 민원콜센터는 훌륭한 시설 및 온정적 조직관리, 콜센터를 통한 민원효율화 및 업무 개선으로 콜센터가 고객과 기업(기관)의 최접점에서 전략적 업무를 수행하는 모범적인 사례를 제시했다. 이밖에 콜센터 CEO상, 베스트 콜센터 요원상(센터장, 수퍼바이저, 상담사 부문), 콜센터관리자 자격인증 최우수상 등을 수상할 예정이다.

콜센터 CEO상은 콜센터를 전략적 부서로서 각인시키고, 표준 모델을 제시하는 등 콜센터 산업에 크게 이바지한 케이티스의 노태석 부회장이 수상을 받게 됐다.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콜센터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베스트 콜센터 요원상 시상식도 진행된다. 베스트 센터장 부문은 아이엠아이 고객감동센터 기우정 센터장, 수퍼바이저 부문은 국세청 홈택스상담센터 함선화 수퍼바이저, 동부화재해상보험 재택고객상담센터 이다미 수퍼바이저, 상담사 부문은 동부생명 구인옥 상담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의: 062-530-03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