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인천여성 취업·창업 페스티벌 개최
2010 인천여성 취업·창업 페스티벌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0.09.2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가 ‘여성의 사회적 진출 및 경제 참여욕구에 비해 턱 없이 부족한 일자리 문제 해소’를 위한 “2010 인천여성 취업·창업 페스티벌”을 오는 10월 9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개최한다.

“2010 인천여성 취업·창업 페스티벌“은 격년제로 실시하는 사업으로 인천광역시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인천지회가 주최하고 인천여성취업센터가 주관하여 여성취업준비자, 전문계 여고생 및 여대생(졸업예정자)과 고학력 여성인력, 이·전직 준비자, 중·장년층 여성들 특히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업 및 창업정보 제공과 구인·구직 만남의 장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취업뿐만아니라 여성창업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여 ‘여성들이 쉽게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 등도 선보여 구직자 및 창업준비 여성들에게 많은 정보를 안겨줄 것 으로 보인다.

금년도 행사에는 구인업체 80여개사(직접참가 30개, 간접참가 50개)와 구직자 5천명이상을 유치해 직접적인 취·창업의 계기를 마련하며 이를 위해 ‘취업관’, ’창업관’, ‘기관홍보관’, ‘여성기업관’ 등을 운영하며 특히 ‘부대행사관’과 ‘이벤트관’에서는 여성의 무료건강 검진과 취업적성검사 등 다양한 행사가 선보일 예정이다.

“2010 인천여성 취업·창업 페스티벌“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인업체 및 구직자들께서는 인천시 홈페이지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인천광역시지회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향후 관내 대학교 및 일선학교와 유관기관들을 통해 대대적인 홍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시는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 4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성 창업 아이템 발굴과 지원을 위해 올해 9월중으로 인천종합비즈니스센터에 여성창업지원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