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프랜차이즈박람회 참가업체 지원
청주시, 프랜차이즈박람회 참가업체 지원
  • 이효상
  • 승인 2010.10.14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시장 한범덕)는 10월 14부터 16일까지 3일간 2010Seoul 국제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하는 6개 프랜차이즈업체를 지원한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무역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KFA)와 조선일보사가 주최하고, 지경부 등이 후원하며 337개 부스에서 물품전시·가맹점 상담이 이루어져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FC박람회 행사이다.

시는 취약한 FC산업(가맹사업) 여건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FC 기업의 기업의욕 고취를 위해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 충북지회와 협의를 거쳐 선정된 6개 업체에 대하여 부스비 1,400만원(1업체 최고 280만원)을 지원하여 10개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 참가업체는 (주)뽀뚜루까(돈가스), (주)펄세이(호프,소주), (주)뷰티콜라겐(피부미용), (주)키즈닥터코리아(교육교재), (주)뉴한시스(컴퓨터, 서비스), (주)본정(케익,쵸콜릿) 6개 업체가 수도권 가맹점 개설과 지역브랜드화를 높이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한편, 2회째 참여하는 (주)뽀뚜루까는 지난해 14호에서 금년 25호점까지 가맹점이 급증하고 있는 토종브랜드 업체이다.

시 기업정책담당은 “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 지역브랜드 홍보·가맹상담, FC업체간 정보공유, 무료 법률상담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고, 향후 국내 유망 FC업체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