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중소기업중앙회와 손잡고 정규직 일자리 5,000여개 창출
신한은행, 중소기업중앙회와 손잡고 정규직 일자리 5,000여개 창출
  • 이효상
  • 승인 2010.10.2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이백순)은“중소기업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JOB S.O.S(Sharing of Shinhan)Ⅱ 프로젝트’시행을 위해 21일 오후 2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본관에서 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 협약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이 주관하고 있는 금번‘JOB S.O.S Ⅱ프로젝트’는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급여격차 완화를 통해 중소기업 취업을 장려하고,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한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으로 신한금융그룹과 중소기업중앙회가 추천한 중소기업이 만 33세 이하의 정규직원을 신규 채용할 경우 신한은행은 1인당 매월 30만원씩 3년간 총 1,080만원의 적금을 직원 명의로 불입해 준다.

동 프로젝트는 신한금융그룹 각 계열사들이 출연하여 조성한 560억 원의 재원으로 시행되며, 약 5,000여개의 정규직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음달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SETEC’에서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 주최로‘2010 신한희망채용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날 채용 박람회를 통해 채용된 직원에게도 본 프로젝트의 적금 혜택이 지원된다.

특히, 현장 채용에 참여한 중소기업이 올해 말까지 신규직원을 채용하는 경우 해당 기업에게는 6개월간 최대 900만원의 채용 장려금이 지급되는 특전이 부여된다.

이번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시행을 위해 신한은행 내 전담반이 운영되고 있으며, 신규 채용계획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약 8,000명에 달하는 채용 수요가 집계됐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중소기업이 힘을 얻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청년 실업난 해소 등 여러 사회적 과제 해결에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동참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중소기업중앙회 관계자는“작년에 신한은행과 업무제휴를 통해 job-S.O.S 4U 프로젝트를 진행한 데 이어 올해도 이와 같은 좋은 일을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본 사업을 통해 많은 청년 구직자들의 얼굴에 웃음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JOB S.O.S Ⅱ프로젝트’는 지난 8월 신한금융그룹이 선언한 상생경영의 일환이며, 그룹의 일자리 창출 사업에 대한 연속성을 제고하고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고통분담에 대한 지속적 관심에서 비롯된 사업으로 신한은행은 작년에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사업(job-S.O.S 4U프로젝트)을 통해 350억 원의 재원을 투입하여 3,000여 개의 중소기업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