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이민은 호주, 취업 이민은 캐나다…니아코리아 11월 세미나 개최
사업 이민은 호주, 취업 이민은 캐나다…니아코리아 11월 세미나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0.11.0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호주 이민이 직장인을 제한하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캐나다 취업 이민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

호주와 캐나다는 사실 같은 영연방 국가로 사회보장 제도 등에서 꽤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두 나라 모두 국가의 실권은 총리가 맡고 있고 명목상이지만 영국 여왕을 대리하는 총독도 있다는 사실만 봐도 얼마나 닮은꼴인가를 잘 알 수 있다. 그래서인지 호주 이민을 생각하던 많은 직장인들이 아직까지 매니저 경력의 직장인들의 신청이 가능한 캐나다 주정부 이민과 호주 보다 비용과 수속 면에서 훨씬 수월한 취업 이민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호주의 163 비자의 경우는 4년간의 임시 비자를 받은 후 현지에서 거주하며 사업을 시작해서 조건을 맞춘 후 영주권을 신청하게 되는 것이며 캐나다의 주정부 이민의 경우는 영주권을 먼저 받기 위해 일정 금액을 사업을 위한 보증금으로 예치한 후 일정 조건을 맞춰 보증금을 돌려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캐나다는 영주권을 먼저 받는 다는 장점과 주 정부 사업이민을 하고 있는 지역이 매니토바, 뉴브런스윅 등 겨울철이 다소 길고 추운 지역이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고 호주는 4년이라는 임시비자 기간 동안에 사업을 시작해서 조건을 갖춰야 영주권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으나 영주권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4년 이라는 기간 동안 자녀들을 무료로 유학을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취업 이민은 호주 보다는 캐나다를 적극적으로 권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호주의 기술 이민의 경우 매우 높은 영어 점수와 경력 등을 요구하고 있는데 반해 캐나다의 경우는 전공과 상관없이 경력의 기간과 기본적인 영어 점수만으로도 취업의 기회는 물론 비용 또한 호주 취업 이민등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이며 아울러 영주권 또한 매우 편리하게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각각 일장일단을 가지고 있어 자녀들의 유학과 이주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이 두 나라를 단적으로 비교해서 설명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런 만큼 유학과 이민을 알아보기 시작하는 입장에서 본인들에게는 더더욱 힘든 일일 수밖에 없다.

이에 니아코리아(www.niaa.co.kr)는 매월 세미나를 통해 두 나라를 함께 고객들에게 소개하며 고객들이 직접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본격적인 겨울철로 접어드는 11월 셋째 주 19일(금) 오후 2시와 3시, 20일(토) 오전11시와 오후 1시에 진행하는 세미나에서도 두 나라를 함께 알아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시간을 마련했다.

11월 세미나는 니아코리아 강남본사 세미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좌석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참가를 희망할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또한 세미나 당일에 시간이 안 되는 분들은 개별적인 상담도 사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예약 및 상담 문의 02)534-9051~2(담당 : 김준석 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