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새 슬로건 ‘스마트 물류리더’
대한통운, 새 슬로건 ‘스마트 물류리더’
  • 김연균
  • 승인 2011.03.2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통운(대표 이원태)이 21일 지식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스마트 시대를 맞아 물류서비스 스마트 혁명의 선도 의지를 담은 회사 슬로건‘스마트 물류리더 대한통운’을 발표했다.

대한통운의 스마트 물류는 급속화하고 있는 스마트 시대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능형 물류서비스라고 밝혔다.

특히 운송, 항만 하역, 보관, 택배, 정보처리 등 물류 전 분야에 걸친 일련의 과정에 컨설팅 기능을 더함으로써 보다 광범위하고 종합적이며 전문적인 물류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줄 뿐만 아니라, 물류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설계하는 고객맞춤형 통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이를 통해 편리하고 편안한 생활은 물론, 환경과 지구를 생각하는 물류로 행복한 삶의 구현에도 적극 기여한다는 내용도 담고 있다.

회사 측은“급변하는 외부 환경과 고객 니즈의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기 위해 이 같은 슬로건을 제정하게 됐다”고 의의를 밝혔다.

대한통운은 이 슬로건을 회사 홈페이지, 플랜카드, 홍보책자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기로 했다.

최근 대한통운은 스마트폰용 택배 어플리케이션과 컨테이너 터미널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으며, 스마트폰과 회사 업무용 전산시스템을 연동해 이메일, 결재 등을 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를 아우르는 글로벌 통합물류시스템 구축을 진행하는 등 스마트 물류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