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산재근로자 역량강화프로그램 운영
근로복지공단, 산재근로자 역량강화프로그램 운영
  • 김연균
  • 승인 2011.03.2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노병섭)는 산업재해로 인한 산재근로자의 무력감 우울 두려움 완화 및 정체성 회복을 도모하여 원활한 사회 직업복귀를 지원하고자 역량강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업무상재해로 요양중인자 중 요양종결이 예상되는 입원 또는 통원요양중인 자 및 산재장해등급 제1급∼제14급을 판정받은 자를 그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대상자의 특성에 따른 차별화로 각 10회기 8회기 5회기로 운영 되며, 마음열기 나의 인생이야기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 배우기 구직계획 세우기 등의 산재근로자의 역량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금년도부터 전 소속기관 확대실시를 통해 심리재활프로그램 제공이 부족한 지역의 산재근로자에 대한 심리프로그램 접근성을 제고하였다.

운영기간은 연중 수시로 진행되고 그룹당 6∼10명 내외로 참가비용은 전액무료이며, 프로그램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공단양식)를 작성하여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 또는 관할지사의 재활보상부에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 또는 관할지사의 재활보상부로 문의(1588-0075)하거나 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에 접속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