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와 함께 하는 재미있는 직업체험, 지역문화체험서비스단의 역知사知 Leadership
군산대와 함께 하는 재미있는 직업체험, 지역문화체험서비스단의 역知사知 Leadership
  • 이효상
  • 승인 2011.03.2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지역역사문화체험서비스사업단(단장 강영숙)은 군산시와 전라북도,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역知사知 Leadership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지난 26일(토)에는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과 연계하여 군산시에 거주하는 아동들이 요리사와 과학자의 직업을 체험해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역知사知 Leadership 프로그램”은 군산시에 거주하는 저소득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유형 검사를 활용하여 학습법 및 직업을 탐색하고 역사문화와 인물 등에 대한 탐구를 통해 Self-Leadership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요리사와 과학자 직업체험”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과 연계하여 이루어진 프로그램이다.

요리사직업체험에서 아이들은 음식 재료 속에 있는 화학기호를 알아보고 사람의 몸에 좋은 작용을 하는 음식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하였고, 과학자 직업체험에서는 각종 물건들을 이용해 진공청소기를 만들어보는 재미있는 체험을 하였다.

한편 지역역사문화체험서비스 사업단은 오는 4월 9일과 23일에는 천문대 방문을 통해 한국의 역사를 체험하고 우주를 배우는 체험활동을 준비하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읍, 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