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미취업자 맞춤형 취업 지원
청년 미취업자 맞춤형 취업 지원
  • 박규찬
  • 승인 2011.06.3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지원에 나선다.

대전시는 청년 미취업자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한 ‘일취월장 123’ 청년일자리 사업 전문직업훈련 교육위탁 수행기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기관은 한국폴리텍4대학, (재)대덕 인재개발원, 아이티스쿨정보기술교육원,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비전직업 전문학교, 대신정보통신직업전문학교, 대우직업전문학교, 대전정보처리 디자인 교육원 등 8개 기관이다.

이번 위탁 수행 신청기관은 한국폴리텍4대학 등 13개기관이 18개과정을 신청 하였고 지난 22일 선정심사위원회를 거쳐 8개기관 8개과정이 최종 결정 되었다.

이 사업은 지역청년이 스스로 일자리를 찾도록 일자리 도전에서 취업 후 안정적으로 정착될 때까지 지역청년(만18세이상 만39세이하)이 원하는 일자리 제공을 위한 ‘일취월장 123’ 청년일자리 사업단계별 맞춤형취업지원 교육이다.

이번 선정된 전문직업훈련기관은 6월중 시와 협약체결하고 7월부터 훈련과정별로 훈련생 모집과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훈련생에게는 원활한 훈련지원을 위하여 실비차원의 훈련수당(1인당 월30만원)을 지급한다. 훈련 종료후에는 전문직업훈련기관에서 채용약정기업에 훈련생의 취업을 알선하는 등 대전지역 소재기업에 취업까지 연결하여 사후 관리하는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