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폴리텍 외항상선 3·4급 해기사 취업박람회 개최
오션폴리텍 외항상선 3·4급 해기사 취업박람회 개최
  • 박규찬
  • 승인 2011.07.1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12일 부산 영도에 위치한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외항 해운선사 및 선박관리선사를 대상으로 오션폴리텍 외항상선 3·4급 해기사 교육생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기사 취업박람회는 교육생에게는 취업과 연계한 승선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해운선사에게는 우수 인재를 선별·채용할 기회를 제공하는 상호 윈윈의 장이다. 한국선주협회와 한국선박관리업협회 소속의 많은 선사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참여선사 소개 및 교육생과 선사 인사담당자간 인터뷰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취업박람회 무대에 올라서는 87명의 예비 해기사들은 지난해 11월 4대1의 경쟁을 뚫고 합격한 우수한 인재들이며, 현재까지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단체생활을 하며 9개월간의 이론교육과 승선실습의 이수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들은 선사에서 9개월가량의 개인 실습을 마치면 안정적이고 장래가 보장되는 직장에서 연봉 3,500만~4,500만원의 해기사로서 일하게 되며, 5년 이상 승선 시에는 보다 높은 임금의 해운관련 직종으로 전환이 가능하고, 10년 이상 승선 시에는 대형 컨테이너선 및 LNG선 등의 선장으로서 우리나라 해운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국토해양부는 “아직 해운경기가 회복되지 않아 일부 우려를 보이면서도, 지난해 9월에 실시한 취업박람회에서 교육생 95명 전원이 해운선사에 취업한 바가 있어 올해도 87명 전원이 취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