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11 상반기 일자리센터 평가’ 우수시 선정
부천시, ‘2011 상반기 일자리센터 평가’ 우수시 선정
  • 박규찬
  • 승인 2011.08.08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시장 김만수)는 지난 7월에 실시된 ‘2011년 상반기 시군 일자리센터 평가’에서 취업관련 실적이 경기도내 1위로 평가돼 우수시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게 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기일자리센터 주관으로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각 시군의 일자리센터 운영체계구축, 운영실적, 계층별취업지원 사업추진, 우수시책 발굴, 상담응대 태도의 5개 평가분야로 진행됐으며, 평가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도.시군 직원으로 구성된 합동 평가반이 현지 출장하여 직접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에서 부천시가 우수시로 선정될 수 있었던 요인에는 2011년도를 ‘일자리가 넘치는 활력 있는 도시, 부천’의 초석을 다지는 해로 정하고, 시민의 최일선 기관인 구청 및 동 주민센터에 상담사 배치를 통해 취업 창구 활성화를 꾀한 데에 있다. 동시에 고용네트워크와 군부대, 중견기업체와의 업무협약 추진으로 시민들의 안정적인 취업망을 구축해 경쟁 시군보다 실적을 크게 높인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고용노동부 워크넷과 경기도 인투인 취업정보시스템의 취업 실적이 전년대비 200%이상 크게 향상된 점과 ▲여성,노인,장애인,다문화 등 계층별 취업지원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운영 ▲찾아가는 이동 상담실 운영 ▲일자리발굴단 운영 ▲상설면접과 동행면접 실시 ▲채용박람회 개최 ▲상담사 역량강화 교육 등 구직자의 취업을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한 부분도 우수하게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는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최대 원동력을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라고 판단하고 실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과 고용과 관련된 기업운영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각종 우수시책을 다각적으로 전개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부족한 점으로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하반기에 보완 발전시켜 연말평가에서도 도내 우수한 시로 선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센터 평가에서 우수시로 선정된 모든 역량을 발휘해 하반기에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컨텍트 산업 육성지원 고용관련분야에 대해 일자리센터에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