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층 위한 ‘청계천 잡페어’ 개최
청년층 위한 ‘청계천 잡페어’ 개최
  • 박규찬
  • 승인 2011.09.0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0회 청계천 잡페어인 ‘청년 잡페어’가 오는 16일 서울시 장교동 소재의 서울고용센터와 야외광장에서 개최된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서울고용센터가 주관하며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진행하는 ‘청계천 잡페어’는 2008년부터 매년 대규모로 개최되어 매월 채용이 많이 일어나는 계층별, 업종별로 특화된 취업박람회를 선보이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취업행사다.

이번 청년 잡페어는 매년 실업난에 허덕이는 청년층의 구직과 취업경쟁력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행사 당일 청년층에 대한 실제 채용 수요가 있는 20개 우수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청년층을 선발할 계획이다.

행사장은 실제 입사지원과 면접 등이 진행되어 채용이 이루어지는 ‘채용관’과 이력서사진촬영과 티셔츠 핸드페인팅, 면접메이크업 체험, 아이패드 이미지 커리커쳐, 취업타로카드 등을 할 수 있는 ‘직업시연 및 체험관’, 국민연금상담, 장애인고용삼담, 국가기술자격증 상담, 대기업 모의면접 등이 이뤄진다.

또한 ‘직업교육 및 정보제공관’, 취업매칭컨설팅, 입사지원서 컨설팅, 영문이력서 컨설팅, 헤드헌팅컨설팅 등 컨설팅이 이뤄지는 ‘부대컨설팅관’ 등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더불어 직업특강과 함께 저명인사의 특강, 취업특강 등 각종 특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층 구직자는 온라인 박람회 사이트(www.jobfair.or.kr)를 통해 이력서를 등록하면 된다. 11월까지 연중 서비스되는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박람회 정보 뿐 아니라 서비스 기업 채용정보와 입사지원을 직접 할 수 있다. 또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 진로 컨설팅 등 다양한 온라인 컨설팅 프로그램과 취업전략을 담은 각종 동영상 강의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으며, 사전매칭을 할 수 있는 IMS(Incruit Matching System)를 통해 현장채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층 구직자는 온라인 박람회 사이트(www.jobfair.or.kr)를 통해 이력서를 등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