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웃음 통한 고객만족’ 특강
국세청, ‘웃음 통한 고객만족’ 특강
  • 김연균
  • 승인 2011.09.19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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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고객만족센터(센터장·최남익)는 지난 15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웃음을 통한 행복과 고객만족'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 강사로 초빙된 권은경 한국웃음치료협회장은 직원들에게 ▷웃으면 행복하고, 웃으면 성공한다 ▷유머로 일하는 사람이 아름답다 ▷즐기는 자의 파워(Power) ▷미치도록 즐거운 유전자 깨우기 ▷업무를 방해하는 스트레스 박살내기 ▷웃음코칭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특강은 고객만족센터 직원들이 밝은 미소와 즐거운 마음으로 납세자들을 대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고품격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에서 실시됐으며, 금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스마일화 운동의 일환이기도 하다.

최남익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양 특강을 실시하는 등 스마일화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품격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9월 현재 국세청 VOC만족도는 91점, 고객만족센터의 상담고객 실시간만족도는 83.7점으로 센터 개청 이래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센터측은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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