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예비 협력회사 신규 등록 절차 간소화
LG전자, 예비 협력회사 신규 등록 절차 간소화
  • 박규찬
  • 승인 2011.10.1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예비 협력회사들의 진입장벽을 크게 낮춰 동반성장 기회 확대에 나섰다.

LG전자는 거래를 희망하는 예비 협력회사들이 기존에 비해 훨씬 쉽고 간단하게 신규협력회사로 등록할 수 있도록 절차 및 조직을 정비해 10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이는 “경쟁력 있는 협력회사라면 누구에게나 동반성장의 길을 열어줘야 한다”는 구 부회장의 지론이 반영됐다. 그 동안 신규협력회사 등록 시 접근이 힘들고 절차가 복잡하다는 협력회사들의 의견을 적극 개선한 조치다.

개선된 내용은 크게 ▲쉬운 접근 ▲등록절차 간소화 ▲전담창구 운영 등이다.

먼저 LG전자 대표 홈페이지(http://www.lge.co.kr) 초기화면에 ‘열린구매’ 버튼을 만들어 접근성을 강화, LG전자 구매포털 사이트 주소(http://www.lgesuppliers.com)를 사전에 인지해 입력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또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주요 포털에 연관 검색어로 등록, ‘LG전자 협력회사’ 등으로 검색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특히 거래희망 협력회사로 신청하기 위한 입력항목을 협력회사명/대표자 성명/연락처/이메일/주소/회사소개/거래희망내용 등 7개 항목으로 단순화 시켰다.

또한 본사 구매팀 차원의 전담창구인 ‘열린구매 사무국’을 신설했다. 사무국에서는 ▲LG전자 구매방침 및 절차 소개 ▲해당 구매/기술전략 책임자 인터뷰 지원 ▲진행상황 피드백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신규협력회사 등록절차 간소화 대상 협력회사는 국내에 상주하는 완성부품 및 신기술 보유 협력회사이며, 향후 해외협력회사 및 기타 거래 품목까지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협력회사등록 간소화로 ▲보다 많은 협력회사들에게 사업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기술 및 경쟁력을 확보한 협력회사를 발굴할 수 있으며 ▲기존 협력회사들도 타 제품 영역으로 거래를 확대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구본준 부회장은 지난 5월 서울 서초R&D캠퍼스에서 열린 ‘LG전자 캠프 동반성장 결의식’에서 ‘협력회사는 함께 1등 하기 위한 공동운명체’라고 말하는 등 동반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이를 위해 LG전자 구매포털 사이트에 ‘협력회사 상생고’ 코너를 개설해 협력회사의 목소리가 경영층에 가감 없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등 큰 관심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