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상생협력 7선]KTCS
[국민카드 상생협력 7선]KTCS
  • 김연균
  • 승인 2011.10.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솔루션 통해 고객 행복 디자인

멘토링 등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노력

ktcs(대표 김우식)는 olleh고객채널, 114번호안내서비스, 컨택센터사업, 유무선통신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120다산콜센터, 한국자산관리공사, KB국민카드, kt고객센터 등 굵직굵직한 컨택센터를 운영하는 명실상부한 컨택센터 대표기업이다.

ktcs는 2006년 7월1일부터 KB국민은행대전콜센터를 100석 규모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KB카드 고객센터를 운영하면서 카드발급, 결제 및 확인, 분실신고, 대출, 고객접점서비스 등 고객서비스의 전 영역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ktcs는 KB국민은행에서 예금, 신용카드, 퇴직연금을 거래하는 고객이면서 KB카드 고객센터 협력업체 이기도 하다.

ktcs는 강점인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통해 시스템 구축을 원하는 고객사에게는 그에 맞는 네트워크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서비스품질 향상을 원하는 고객사에게는 컨설팅과 직원 CS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독자 개발한 ‘행정서비스 평가 지수’는 고객사의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이에 맞는 운영서비스와 직원 교육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공공기관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금융 상담은 상담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잦은 민원에 대응하는 커뮤니케이션을 두루 갖춰야 하는 어려운 분야이다. 업무가 고되 이직률이 타 콜센터에 비해 많은 편이기 때문에, 행복하고 즐거운 일터를 조성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멘토링 제도, 시즌 이벤트 등을 통해 직급을 떠나 상담사와 관리자간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ktcs는 고객감동파트너를 뜻하는 ‘Heartner’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단순한 정보제공이 아닌 고객사를 대표하는 ‘얼굴’이자 ‘소통의 창’으로서 고객의 행복을 디자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우식 대표는 “KB카드 고객들이 고객사에 대해 만족감과 신뢰감을 갖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KB카드뿐만 아니라 KB금융그룹의 브랜드가치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