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알바몬 모바일서비스(APP) 구직자 몰려
잡코리아·알바몬 모바일서비스(APP) 구직자 몰려
  • 이효상
  • 승인 2011.11.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도 아르바이트도 이젠 앱(APP)으로 한다!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채용공고조회, 입사지원 등 구직활동을 하거나 연봉검색, 기업정보 공유 등 취업에 유용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하.앱)이 인기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알바몬(www.albamon.co.kr)이 최근 모바일 트래픽을 분석한 결과, 상당수의 구직자가 모바일(APP)로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 모바일(APP)의 채용공고 조회수는 웹 대비 17.1%에 달했으며, 모바일을 통해 로그인한 구직자 비율도 웹대비 17.4%로 많았다. 온라인 입사지원을 한 비율은 웹 대비 10.3%로 집계됐다.

대학생들의 이용이 상대적으로 더 많은 알바몬은 모바일(APP)은 채용공고 조회수가 웹 대비 60.0% 수준으로 높았다. 모바일을 통해 로그인한 구직자의 비율도 웹 대비 89.0%로 높았고 온라인 입사지원을 한 비율은 웹 대비 27.0%에 달했다.

실제, 각 취업포털마다 1개이상의 취업관련 앱을 운영하고 있다.

잡코리아는 현재 기업의 채용설명회 동영상과 인사담당자 인터뷰 등 공채정보가 담긴 ▲한큐!채용설명회 앱과 무료로 업직종별 연봉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연봉통계, 바탕화면에서 바로 채용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맞춤채용정보, 개인별 맞춤 채용정보와 지도보기, 알림기능 등이 담긴 ▲스마트매치, 1000대기업/대기업/상장기업 등의 채용정보를 볼 수 있는 ▲돈텔보스의 5개 앱을 운영하고 있다.

알바몬은 ▲맞춤알바 앱을 통해 성별/나이/지역 등 원하는 조건에 맞는 알바 채용정보외 지도보기 등을 제공하며, 알바 급여통계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알바비책 앱을 운영 중이다.

인크루트는 취업활동을 할 수 있는 ▲인크루트 모바일 취업비서와, 입사운/면접운좋은날 등을 찾아볼 수 있는 ▲인크루트 무료운세 앱을 운영하고 있다.

사람인은 1000대기업 공채정보가 담긴 ▲공채의 명가 앱과, 희망 조건에 따른 연봉을 계산해볼 수 있는 ▲연봉 계산기 앱을 운영하고 있다.

커리어는 취업활동을 할 수 있는 ▲커리스 스마트취업 앱을 운영하고 있고, 아르바이트천국은 ▲알바천국 맞춤채용 앱으로 지역/직종 등 개인 맞춤형 알바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아르바이트천국은 파인드잡과 함께 취업활동을 할 수 있는 ▲맞춤취업 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