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취업유관기관 소통 간담회 개최
전북도, 취업유관기관 소통 간담회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1.11.1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는 11.11.11(금) 11시 일자리종합센터 상설채용관(2층)에서 취업유관기관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회의를 주관한 도 관계자는 민선5기 초부터 일자리 창출을 도정의 최고목표를 추구해오다 보니 사물의 명칭에 ‘일’자만 나와도 일자리와 관련지어 생각하게 된다고 말하고, 11월11일 11시를 도내 취업대표기관이 간담회로 모인 것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이날, 여성·노인·장애인 일자리센터, 자할센터, 시 고용센터, 전북TP, 경제통상진흥원, 전북대TIC 등 10개 취업관련기관 실무팀장들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도는 지난 10.25일 교육청과 특성화고, 지역경제단체, 기업(회원시)과 체결한 협약사항을 소개하였으며, 협약의 주요내용인 ‘12년도 청년일자리 시책의 세부내역을 설명하고, 각 분야에 맞는 취업대책을 통하여 많은 일자리를 제공해 줄 것을 요청했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소관별 일자리사업에 대한 주요 내용과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12년도에는 도가 좀더 장기적이고 지속추진 가능한 일자리정책을 수립할 것을 제안하였으며, 각 취업기관은 도의 일관된 정책에 따라 협력과 동참으로 일자리창출에 만전을 다 하기로 했으며, 일자리경진대회 추진방안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