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컨설팅-고객사가 원하는 맞춤인재 양성 목표
J&B컨설팅-고객사가 원하는 맞춤인재 양성 목표
  • 승인 2003.05.06 11: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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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타의 인력관리회사와는 차별화 된 관리시스템과 운영노하우로 아웃
소싱시장을 리드해 가고 있는 J&B컨설팅(대표 이수연, 이하 J&B)은 고
급인력에 대한 풍부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많은 고객사에 최고
의 서비스 제공을 자랑하고 있는 TM전문 아웃소싱업체다.

J&B는 지난 98년 창사이래 TM전문업체로의 특화를 목표로 해마다 놀라
운 성장을 거듭해 왔다. 아울러 지난해 말 기준 2,000여명의 여성 전
문TM인력을 외환카드, 삼성카드, LG카드, LG홈쇼핑, 농수산홈쇼핑, 스
카이라이프 등 수십여개의 협력업체에 파견해, 유휴 여성인력의 적극
적 사회진출과 고용창출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

J&B는 콜센터 아웃소싱 활성화를 위한 전략으로 업무 위탁사의 전략목
표 분석과 공유를 통한 체계적이고 치밀한 성공전략을 수립해 위탁사
와의 윈-윈 전략을 기업의 목표로 삼고 있다.

-실질적인 DB통한 최고의 서비스 제공
-자체 사옥과 대규모 콜센터 구축 예정

이를 위해 고객사의 니즈를 우선적으로 업무에 반영시키고, 특히 장·
단기 성공목표 제시후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업무의 능률을 극대화
하고 TM전문 잡 컨설턴트의 운영으로 업무의 만족도를 배가했다.

J&B는 고객상담직을 응시하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인·적성검사를 실시
하고 있다. 또 부설기관으로 TM아카데미를 설립해 입사전후 TM전문교
육을 실시하여 준비되고 교육된 인력을 상시 확보하고 있다. TM아카데
미는 단순한 사내교육기관의 성격을 뛰어넘어 TM저변인력의 확대에
도 기여하고 있으며, TM사관학교로서 기업이 원하는 맞춤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J&B는 지난해 LG홈쇼핑에서 실시한 업체만족도
조사에서 월등한 성적으로 1위를 차지하였으며, 농수산쇼핑에서 실시
한 업체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해 공로패를 받는 등 서비스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더욱이 J&B는 핵심역량강화를 위한 전략으로 중역진을 위시한 전 직원
에게 아웃소싱지도사, 텔레마케팅관리사 등 관련 전문자격증을 취득하
게 해 컨설팅능력을 갖도록 하는 등 대고객 서비스능력의 향상에 초점
을 맞추어 타업체와의 경쟁력을 배가했다.

특히 국내 아웃소싱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의 발전과 타 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한 외국의 유수 아웃소싱 전문업체와 업무제휴 및 벤치마
킹 등 선진시스템을 도입했다.

앞으로 J&B는 회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휴(M&A)아웃소싱을
추진 할 계획이다.
이처럼 J&B는 기업브랜드 가치를 한층 업그레이드하기 위하여 다각적
인 홍보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것은 물론 자체 사옥과 대규모 콜센터
구축을 서두르는 등 아웃소싱 전문업체로서의 위상정립에 만전을 기해
나가고 있다. 무엇보다 TM토털 전문업체로서 왕성한 활동을 나타내
고 있는 J&B의 행보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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