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레크, 청년 취업지도를 위한 진로지도사 자격증 교육 실시
휴레크, 청년 취업지도를 위한 진로지도사 자격증 교육 실시
  • 이효상
  • 승인 2011.12.0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취업문제 해결을 위해 취업전문기업 (주) 휴레크(HUMAN RECRUIT, 대표 신현덕 )가 민간 진로지도사 자격증을 만들어 청년 취업지원 업무를 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휴레크 신현덕 대표는 30여년간 취업전문 업무를 진행하면서 청년 실업문제로 고용시장이 극도로 불안해지는 가운데 취업 희망자와 기업의 눈높이를 맟추기 위한 정밀상담 기법과 인.적성검사 및 직무능력검사를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 진로에 대한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동안 많은 대학및 대학교 취업지원센터 업무를 담당하는 교직원 및 담당교수들이 올바른 상담기업으로 학생들을 취업지도 및 코치함에 있어 전문 진로지도사 프로그램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민간자격증을 만들었다.

진로지도사 자격증”을 만든지 4년째 시행 하면서 실제 진로지도사 자격증 취득하여 일선 대학에서 취업지도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 만도 올해 기준 2,000 여명이 넘을 정도로 취업관련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 필수 민간 자격증이 되고 있다고 한다.

진로지도사 자격증과정을 이수한 교직원 및 교수들이 대졸 청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목표를 조기 설정의 중요성을 제시하여 대학 입학시부터 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기본 역량에서 핵심역량개발을 위해 다양한 직무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하여 취업률 향상에 이바지 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진로지도사 자격증 시험 과정은 진로상담 기업, 진로지도 직업상담 및 취업정보 수집 분석 등 취업관련 실무업무를 중심의 교육이수 후 시험을 실시하여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실전업무 중심의 교육내용으로 시험을 실시하다 보니 초창기 취업관련 관계자에 한정하여 지원하였으나 현재 다양한 분야의 교직원과 교수들이 시험에 응시하고 있어 청년 취업문제 해결에 대학교수, 교직원은 물론 다양한 직무를 하는 사람들까지 자격증 취득을 원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의 채용 트랜드에서 알수 있듯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청년 취업문제에 발맞춰 ㈜휴레크는 진로지도사의 시험과목을 점차 기업 입사 후 실전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수행 능력을 위주로 한 과목을 추가함과 동시에 전문성을 보완하여 국가 공인화 작업도 병행하여 향후 국가공인을 받아 국가공인자격증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제 17회 “진로지도사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은 “ 2011년 12월 22일-23일(1박 2일간) 대전 유성구 인터시티 호텔에서 진행하며 2012년 12월 15일 까지 접수하고 있다.
접수문의는 교육사업부 02)566-1144 번으로 신청 하면 된다.학교 단위의 교육을 원하는
대학은 별도로 신청 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해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