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2012 한국HRD대상’ 성공적 개최
제10회 ‘2012 한국HRD대상’ 성공적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2.03.2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한국HRD대상’ 시상식이 지난 3월 14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개최됐다. 대한항공이 HRD경영대상 5년 연속 수상을 했고, 윤경로 한국듀폰 부사장이 CHO대상, 최영화 원장이 공로상을 수상했다.



- 대한항공, HRD경영대상 5년 연속 수상…윤경로 한국듀폰 부사장 CHO대상, 최영화 원장 공로상 수상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가 주최하는 ‘2012 한국HRD대상’ 시상식이 지난 3월 14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한국HRD대상’은 2011년 한 해 동안 HRD 분야의 리더로서 인재개발을 위해 노력한 기업, 기관 및 개인에 그들의 공로를 치하하며, 노력에 대한 보답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HRD 전문가 및 관련 인사들 500여 명이 참석하여 HRD경영종합대상, 교육기관, 교육프로그램, 명강사, CHO, HRDer, 특별공로상, 직업훈련기관상 등 7개 부문에 선정된 기관(기업) 및 개인들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2012 한국HRD대상’의 가장 비중있는 상인 HRD경영상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HRD경영을 이어나가고 있는 대한항공이 5회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인재들의 참여와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LG화학과 현장중심 교육으로 공무원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는 중앙공무원교육원이 차지했다.

교육 프로그램 부문에서는 공공기관으로서 조직문화 내재화를 위한 G2G Wave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끈 한국수자원공사, 독자적인 커리어컨설팅 모델로 퇴직예정자 교육 프로그램으로 CPPA HR 외 4개 프로그램이, 교육기관 부문에서는 글로벌 인재양성으로 해외사업 확대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있는 KEPCO 인재개발원, 미래사회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 외 2개 기관이 선정됐다.

글로벌 HRD 전문가인 윤경로 한국듀폰 부사장과 조직의 지속적인 가치창출을 위한 인재개발을 펼치고 있는 육근열 LG화학 부사장이 CHO대상을 수상했으며, 영업의 달인에서 명강사로 자리매김한 이해득 KT인재개발원 교수 외 4명이 명강사로 선정됐다.

또한, HRDer 부문에 채원중 LG전자 러닝센터 부장과 백쌍인 KTcs HRD센터장이, 특별공로상 부문에는 최영화 한국산업훈련원 원장과 유동수 한국기업컨설팅 대표가 선정됐으며, 직업훈련기관 부문에서는 케이티엠직업전문학교,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무궁화직업전문학교가 각각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엄준하 한국HRD협회 이사장은 “앞으로도 ‘한국HRD대상’을 통해 HRD 분야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 및 홍보함으로써 진정한 정보 공유를 통해 더욱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이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HRDer들의 공로를 국가와 사회에 널리 알리는 시상제도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