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아르바이트도 스펙 알바가 대세!
이젠 아르바이트도 스펙 알바가 대세!
  • 이효상
  • 승인 2012.04.1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돈도 벌고 실력도 쌓을 수 있는 일석이조 알바

용돈을 벌기 위한 목적만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던 시대는 지났다. 최근에는 바쁜 시간을 쪼개가며 일을 하는만큼, 돈도 벌면서 자신의 스펙에 도움이 되는 알바를 찾는 대학생들이 늘고 있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인(www.albain.co.kr)이 자사에 등록된 채용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의 실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일석이조 아르바이트를 소개한다.

▶ 알바도 경력으로, 사무직 아르바이트
아르바이트도 이력서에 쓸 수 있는 경력이 된다면 금상첨화. 대기업과 공공기관을 비롯한 여러 기업에서 사무직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본인이 취직하고 싶은 분야의 인턴직 수요가 적다면 사무직 알바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일과 기업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익혀보자. 열심히 한다면 더 큰 기회가 주어질 수도 있다. 현재 알바인에서는 대기업, 공공기관의 사무보조 알바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삼성, SK, 롯데 등 대기업에서부터 한국인삼공사, 토지주택공사까지 다양하게 모집 중이니 참고하여 기회를 놓치지 말자.

▶ 외국어 전공자라면 통역 아르바이트
영어는 기본이고 갈수록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외국어가 인정받고 있다. 외국어로 기본적인 소통이 가능하다면 외국인이 주 고객인 매장을 눈여겨보자. 특히 명동이나 인사동의 화장품, 의류 매장 등에서는 외국어 가능 아르바이트생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외국어에 자신 있다면 좀 더 전문적인 통역, 의전 아르바이트도 가능하다. 여수 세계박람회, 이천 도자기축제 등과 같은 국제 행사의 전문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고 세금 환급 센터, 조선소, 관광협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도 있다. 외국어 실력도 향상시키면서 스펙도 쌓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 몸도 건강해지고 보람도 느끼는 트레이너 아르바이트
많은 사람들이 헬스, 수영, 복싱 등 다양한 운동으로 건강을 관리한다. 특히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이 다가올수록 멋진 몸매를 준비하려는 사람들로 헬스장이 북적이면서 트레이너를 구하는 곳도 많다. 헬스 트레이너는 보통 체육 관련 전문가나 전공 학생들이 한다고 생각하게 마련이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교육을 통해 트레이너로 일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운동을 통해 내 몸도 건강해지고 다른 사람도 도울 수 있는 기회다.

▶ 아이들에게 사랑을 나누는 공부방, 학원 강사 아르바이트
바쁜 부모님을 대신해 어린이들을 보살펴주는 공부방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 곳에서 아이들에게 지식과 꿈을 나눠주는 아르바이트를 해보는 건 어떨까. 시급은 적지만 아이들과 함께 추억도 쌓으면서 도움도 줄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재능 기부나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다면 특히 더욱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외에도 교육 관련 취업을 꿈꾸거나 아이들을 좋아한다면 학원 강사 아르바이트를 알아보자. 정해진 스케줄만 소화하면 나머지 자기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공강 시간이 많은 재학생이나 휴학생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 연예인을 꿈꾼다면? 드라마, CF 보조 촬영자 아르바이트
‘텔레비전에 내가 나온다면 정말 좋겠네~’라는 어린 시절의 동요처럼 예나 지금이나 TV 속에 나오는 스타들의 모습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연예인을 꿈꾸는 이들은 더욱 많아지고 있다. 캐스팅 후 연습생을 거쳐 데뷔를 한다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리 녹록지 않다. 이런 이들에게 드라마, CF 보조 촬영자 아르바이트를 추천한다. 현재 방영중인 ‘더킹’, ‘옥탑방왕세자’, ‘사랑비’ 등 드라마와 다양한 프로그램의 보조 촬영자를 모집하고 있다. 연령과 성별, 경력에 제한이 없고 친구들과 함께 지원할 수도 있다. 또한 본인이 원하는 날짜를 정해 출연이 가능하므로 재학생이나 단기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학생들에게 제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