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1차 ‘부산형 착한기업’ 육성지원사업 공모
부산시, 제1차 ‘부산형 착한기업’ 육성지원사업 공모
  • 이효상
  • 승인 2012.04.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재)부산인적자원개발원(원장:이수호)과 부산고용포럼(상임대표:김종한 경성대 교수)이 공동 운영하며, 기술보증기금(KIbo)이 참여하는 ‘부산형 착한기업 육성 프로젝트’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부산형 착한기업 육성 프로젝트’는 2012년 부산시와 고용노동부의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이 사업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지역의 틈새기업 시장에서 창업형 교육훈련 및 컨설팅 지원과 50인 이하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에 대해 채용약정형 고급인력 양성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지속가능한 틈새 일자리창출을 위한 착한기업 10여개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부산형 착한기업 육성 프로젝트’에서 지원하는 분야는 ①창업형 교육훈련 및 컨설팅 지원(기술창업 및 기능형 창업 등)과 ② 채용약정형 고급인력 양성 지원 등 두 가지 분야로,

창업형 교육훈련 및 컨설팅분야는 부산시에 소재하고 종업원 5인 이상을 고용하여 기술 및 기능형 창업을 하려는 단체 또는 개인이면 지원이 가능하며, 채용약정형 고급인력 양성분야는 부산시에 소재한 종업원 50명 이하 사업체로 2인 이상의 기술인력을 훈련시켜 채용하고자 하는 법인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지원 내용은 기술창업형인 경우 기술보증기금의 ‘기술창업 및 청년창업 특례보증’을 통한 보증지원과 10명 창업기준으로 법인설립 운영비 및 임대료를 최대 1천만 원까지 운영비를 지원하고, 분야별 기초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한다.

채용약정형인 경우에는 신규 인력고용 시 기술자격 등에 따라 1인당 3천만 원에서 5천만 원씩 최고 3억 원 한도 내에서 보증지원하고, 1인당 최대 400만 원 상당의 교육훈련비 또는 훈련프로그램을 지원하며, 교육훈련생의 식대 및 교통비도 일부 지원한다.

‘부산형 착한기업 육성 프로젝트’ 지원사업 공모신청은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동 삼선빌딩 3층 착한기업육성센터, 원스톱취업지원센터) 또는 온라인(em7904@bhrdi.or.kr)으로 4월 27일 18시까지 접수한다.

또한 기술창업형과 채용약정형 모두 컨설팅 사업단을 통해 현장 밀착형 마케팅 및 컨설팅을 2012년 말까지 지원하며, 2차 ‘부산형 착한기업’ 공모는 6월말에 할 계획이다.

* 관련 문의 : 이근호(부산인적자원개발원 연구위원), 051-558-8891, 010-5127-29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