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해외취업 시장, 싱가포르 취업으로 눈을 돌리자
새로운 해외취업 시장, 싱가포르 취업으로 눈을 돌리자
  • 이효상
  • 승인 2012.06.0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 7천여 개의 다국적 기업 진출

국내 젊은 인재들의 싱가포르 취업관련 문의가 늘고 있다. 싱가포르 정부는 싱가포르를 아시아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는 정책과 계획으로 2010년 복합 리조트를 확정 지었으며 그에 따른 인프라 구성으로 해외 투자자본이 싱가포르로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실정이다.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정부에서 460만 명인 현재 싱가포르 인구를 650만 명으로 증가시키기 위해 해외에서 인력을 불러들이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력을 최근 한국에서 불러들이고 있다.

한국에서 싱가포르로 유입되는 인력 중 대부분은 젊은 층이다.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대졸자 혹은 경력자들이 여러 가지 싱가포르 취업의 장점에 힘입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다.

싱가포르에는 세계 7천여 개의 다국적 기업이 진출해 있으며 글로벌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어 국내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또한 완벽한 치안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안전하게 일하며 영어와 중국어를 습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싱가포르 취업이 인기 있는 또 다른 이유는 비자 발급에 있다. 타영어권 국가에 비하여 취업비자를 받는 데에 소요되는 시간이 훨씬 빠르고 수월하다. 또한 비자 신청 한 번에 2년짜리 취업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최장 10년까지 비자 연장이 가능하여 추후 영주권 취득에 용의 하다는 점 때문에 수요가 더욱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주)비젼유나이티드를 통해서는 싱가포르 IT, 간호, 호텔, 사무 분야의 대기업 및 다국적 업체 취업이 가능하다. 급여는 $1,300~$2,300 수준이며, IT의 경우 최소 1년의 경력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싱가포르 다국적 대기업에서의 경력을 토대로 국내에만 머물렀을 때보다 높은 스펙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싱가포르 취업관련 상담은 비젼유나이티드 대표번호(02-523-1361)를 통해 가능하다. 새로운 해외취업 시장, 싱가포르 취업으로 눈을 돌려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