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레크, 하반기 '진로지도사' 자격증 취득 교육 및 시험 진행
휴레크, 하반기 '진로지도사' 자격증 취득 교육 및 시험 진행
  • 이효상
  • 승인 2012.07.1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00년 대졸 고급인력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설립된 취업컨설팅 전문기업 (주)휴레크(Human Recruit/대표 신현덕)는 청년들의 취업지원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진로지도사’자격증을 만들어 교육을 실시 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전국 유수의 대학 취업지원센터에서 취업 진로지도를 하는 교직원 및 교수들에게 교육을 실시하여 자격증을 취득 한 전문가가 2,500여명이 넘을 정도로 취업진로 지도를 하는데 필수 자격증이 되고 있다.

(주)휴레크의 진로지도사 교육은 대학평가 기준에서 중요성을 더 해가고 있는 대학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실질적인 취업지도 프로그램으로 업종별 기업의 신입사원의 채용 트랜드 이해, 학생들의 취업목표, 직업의 이해 부족 등 취업에 대한 미스매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여 기업 채용니즈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양성하여 기업의 핵심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진로지도 교육을 실시중이다.

세계적인 경기 불황으로 대졸 취업시장이 갈수록 어려워 지고 있는 하반기 제18회 교육에서는 기업들의 신입사원 채용규모, 채용분야 등 대졸 청년 인재들이 효과적으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는 사례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김덕원 사업총괄 본부장은 “기업들이 다양한 면접방식으로 우수인재를 선발하고 있기 때문에 취업률 증대를 위해서는 기업별 실전면접 방법과 신입사원 전형절차, 평가기준 이해 등 실전위주 교육을 시켜 준비된 인재를 육성하여 우량기업에 입사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겠다”고 밝혔다.

하반기 실시하는 진로지도사 민간자격증 취득교육은 단기적인 취업진로 지도에서 벗어나 개인별 직무적성에 맞는 직업선택 방법과 직업관에 대한 정확한 목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한다.

(주)휴레크는 진로지도사 자격증을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으로 등록하기 위해 직업능력개발원에 심사를 신청하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진로지도사를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등록하여 진로지도사가 전문가로 활동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진로지도사 1차 시험과목은 ■상담지도 ■커뮤니케이션 ■이력서 면접지도 ■진로상담지도고 2차 시험과목은 ■인사관리업무(HRD,HRM) ■근로기준법 ■직업DDA심리검사 ■진로지도 코칭이다. 지금까지 진로지도사 1차시험에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은 약 2,500여명 이다.

진로지도사 자격취득 및 교육신청은 문의전화 02-566-1144로 문의 하면 된다. (주)휴레크는 교육 이수자들과 전국대학교의 취업담당 선생님, 기업 인사팀 관계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산학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금번 하반기에 실시되는 진로지도사 자격증 취득 교육은 세계엑스포가 열리는 여수 디오션 리조트(전화061-689-0855)에서 실시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