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컨택센터 200석 신설 양해각서 체결
대구시,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컨택센터 200석 신설 양해각서 체결
  • 이효상
  • 승인 2012.08.14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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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는 8월 13일(월) 송진규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 대표이사와 김범일 시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 대구컨택센터 신설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는 1922년에 국내 최초 보험사로 설립해 2010년 기준 총자산 7조 원이 넘는 초우량 보험사다. 대구시는 메리츠화재 컨택센터를 유치, 올해 유치목표 1,000석을 조기 달성해 현재까지만 1,600여석이 넘는 유치성과를 거뒀다. 마침내 지역에서 컨택센터 1만석 시대를 개척함으로써 여성 및 청·장년층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양해각서에 따라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는 중구 동인동 종각네거리에 있는 KT스마트타워에 200석 규모의 대구컨택센터를 신설해 일자리창출 및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토록 노력한다. 이에 대구시는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 대구컨택센터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는 올해 초부터 컨택센터 사업 확장과 관련해 대구시와 몇 차례 접촉하면서 대구시가 다른 지역보다 우수인력의 원활한 수급과 체계화된 운영 지원 등 다른 시도에 비해 컨택산업 환경이 탁월하다고 판단해 컨택센터를 대구에 설치키로 했다. 현재 8월 중 개소를 목표로 중구 동인동 KT스마트타워 5층에 첨단 컨택센터 시스템 및 부속시설을 갖추고 다이렉트자동차보험 판매상담사 인력채용 공고에 들어갔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컨택산업은 지역고용 창출 효자산업으로 특히 경력단절여성, 장애인, 지방인력 등 고용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은 물론, 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민의 소득을 향상시킴으로써 소비지출의 증가를 가져온다”며 “특히 전체 지역경제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어 중요도가 높은 산업군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컨택산업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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