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스, CS체조 경연대회 개최
스탭스, CS체조 경연대회 개최
  • 김연균
  • 승인 2012.09.0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서비스 대표기업 스탭스(대표 박천웅)가 3일 아침, 본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CS(고객만족)체조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내부 직원이 즐거워야 외부 고객에게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따뜻한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다는 취지로 시작한 CS체조는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통해 직원간 친밀감을 높이고 경직되기 쉬운 아침 분위기를 밝고 쾌활하게 전환하여 업무능률 향상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CS체조는 신나는 음악과 쉬운 율동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쉽고 즐겁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가사에는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요령이 담겨 있어 CS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총 7개 사업부가 참여한 금번 CS체조 경연대회에서는 최종적으로 3개의 사업부가 수상했다. 대부분 지난 한 달간 익힌 CS체조를 틀리지 않고 추는 것을 중점으로 하여 팀워크를 강조하기도 했으며, 가사를 바꾸거나 안무를 다르게 표현하는 등 기존의 것을 응용한 몇몇 사업부는 색다른 CS체조를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우승을 하게 된 대학컨설팅사업부의 유종헌 부장은“준비할 시간이 부족했지만 CS정신을 온몸으로 표현하겠다는 의지와 밝은 표정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요인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스탭스만의 CS체조를 개발하고 생활화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스탭스 윤가빈 주임은 “CS체조는 CS를 습관화하기 위한 노력”이라며“금번 경연대회를 기획하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줄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참여팀 모두 율동을 다 외웠을 뿐만 아니라 CS의 취지를 더욱 살려주는 연출까지 하는 것을 보고 뿌듯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탭스는 대고객 서비스마인드 향상과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연초부터 CS교육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