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대상 14개 업체 선정
고객만족대상 14개 업체 선정
  • 김연균
  • 승인 2012.09.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전략 시스템ㆍ메뉴얼화 경향 돋보여”


‘2012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에서 아웃소싱 서비스 전문기업 14곳이 선정됐다.


지식경제부가 후원하고 아웃소싱타임스가 주관한 ‘2012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이하 고객만족대상)’ 시상식이 9월 6일 서울 목동 소재 방송회관에서 치러졌다.

6회째를 맞이한 이번 고객만족대상 시상식은 아웃소싱 전문영역별 시장이 확대되면서 콜센터와 컨택센터운영, 유통, 판매/판촉, 물류 아웃소싱분야의 선정업체가 늘었고, 전통적인 영역인 미화/청소, 건물관리, 근로자파견 등에서도 우수업체들이 다수 선정됐다.

업체 심사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아웃소싱을 사용하는 측이나 공급하는 측이나 상호 경쟁력 제고를 위해 서비스만족도를 높여야하는 기업들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지면서 서비스전략도 시스템, 메뉴얼화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며 “채용, 배치, 관리, 운영, 교육 등 전반에 걸친 새로운 서비스강화 기법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아웃소싱산업도 위상이 제고되는 효과와 함께 지식기반 서비스산업으로써의 입지도 확고히 하는 긍정적인 성과도 가시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2012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의 영예를 획득한 수상기업으로는 ▲가겐투안(컨택센터운영) ▲맨파워코리아(생산/제조) ▲서울커뮤니케이션(유통) ▲선진BM(미화/청소) ▲아람인테크(콜센터) ▲엠앤서비스(컨택센터운영) ▲우림맨테크(근로자파견) ▲제니엘휴먼(물류센터운영) ▲제일비엠시(판매/판촉) 케이투마케팅(서비스혁신) ▲코리아아웃소싱그룹(근로자파견) ▲한성엠에스(유통/물류) ▲휴먼프라임(판매/판촉) ▲휴플러스(건물관리) 등 14개 기업이 선정됐다.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함으로써 아웃소싱 서비스의 고객만족 경영 사례를 널리 보급해 고객만족 경영이 아웃소싱산업에 자리 잡도록 하고 아웃소싱 시장의 활성화를 꾀하고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