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12 복사골 희망나눔 채용박람회’ 개최
부천시, ‘2012 복사골 희망나눔 채용박람회’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2.09.1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19일 오후 2시부터 오후5시까지 복사골문화센터에서 청년 및 중·장년층 등 모든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천시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그간 일자리지원 노력에도 불구하고 구인·구직 미스매치 등으로 실업난이 좀처럼 해소되지 않고 있어 계층별 특성에 맞는 유망기업을 다수 참여시켜 맞춤형 박람회를 통해 부천시민의 취업난을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하반기 본격적인 취업 시즌을 앞두고 피제이전자, 에스피에스 등 부천 관내 유망 중소기업 23개 업체가 참여하여 180여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그 어느 때보다 박람회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부스는 총 39개가 설치되며, 23개 채용관에서 면접 및 취업상담을 실시하고, 16개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 무료사진 촬영, 제과·제빵 무료 시연, 일자리 유관기관별 홍보 부스가 각각 운영 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하여 현장면접을 볼 구직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을 사전에 준비하면 된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유망기업체가 다수 참여하는 만큼 그간 좋은 일자리를 기대하던 청년 및 중.장년층 구직자의 취업난 해결과 부천지역의 고용률 향상에 일부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앞으로 10월과 11월중에도 청년층 실업난 해소를 위해 이 같은 박람회를 2차례정도 더 개최할 계획”이며, “이밖에도 부천시청 일자리센터에서 소규모 맞춤 채용행사와 상설면접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