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하나투어 중국지역본부장 신승철 상무, 일본지역본부장 권상호 이사, 동남아지역본부장 김기창 이사, 구미대양주지역본부장 곽민수 상무가 각각 하나투어ITC에 신설된 중국, 일본, 동남아, 구미대양주지역본부장을 겸직하며,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한 인바운드 및 호텔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영업본부는 기존 서울영업1부, 서울영업2부, 수도권사업부, 충청사업부, 호남사업부의 5개 사업부에서 서울영업부, 채널영업부, 지방영업부, 영업기획부, 충청사업부, 호남사업부의 6개 사업부로 개편하는 내부조직 재정비를 통해 페어프라이스 제도 등 영업채널별 효율적인 판매정책을 운영한다는 전략이다.
마케팅본부는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기능을 확대하고 SCM(Supply chain Management)팀을 신설해 SCM 정립을 위한 중장기적 미션을 수행하며, 제휴마케팅 강화 및 확대를 위해 기존 대외사업팀을 세분화하고 총괄팀으로 격상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해외지역본부는 속성별, 지역별 특성을 감안해 소팀을 개편하고 신규 지역의 시장확대를 위한 신규팀을 신설했으며, 신성장테마사업본부는 호텔, 허니문, 배낭 개별속성 활성화를 위해 2개 사업부로 분리하고 역할을 강화하는 등의 내용도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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