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셀프모의면접 서비스’로 취업지원서비스 접근성 강화
국민대학교, ‘셀프모의면접 서비스’로 취업지원서비스 접근성 강화
  • 이효상
  • 승인 2012.11.05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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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북으로 셀프모의면접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민대학생 모습


- 캠퍼스 어디서나, 집에서도 셀프모의면접 가능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는 효과적인 상시 취업지원을 위해 학생들이 24시간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셀프모의면접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면접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이 지원하는 분야와 면접유형(인성, 역량, 토론, PT, 외국어 면접 등)을 선택하면, 미리 녹화된 기출/예상 면접관 질문영상이 재생되고 답변 과정이 웹캠을 통하여 녹화된다.

녹화된 면접영상을 보면서 학생 스스로 문제점을 확인할 수 있고, 필요시 교내취업컨설턴트나 지인들에게 보내서 평가 및 조언을 받을 수 있어 면접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경력개발센터 이희진 차장은 “학생들의 취업지원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career.kookmin.ac.kr)에 접속만 하면 상시 이용하도록 서비스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이 캠퍼스 어디서나, 집에서도 면접연습을 할 수 있어 면접능력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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