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헬프데스크, KS콜센터 서비스 인증
인천국제공항 헬프데스크, KS콜센터 서비스 인증
  • 김연균
  • 승인 2012.11.27 10: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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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국제공항공사는11월 26일 한국표준협회(KSA)가 한국기술센터에서 개최한 KS 서비스 인증 수여식에서 공항 업계로는 처음으로 ‘콜센터 서비스’에 대한 KS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KS 서비스 인증제도는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인천국제공항 헬프데스크는 지난 2001년 3월 개항과 함께 운영을 시작해 지금까지 80만건에 달하는 상담 및 안내 업무를 수행해 왔다. 또 다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1년간 KS 서비스 인증(표준번호 KS S 1006-1)에 대비한 상담 조직과 콜시스템 매뉴얼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인증식에 참석한 인천공항공사 오충훈 여객서비스팀장은 “공항 콜센터 업계 최초로 콜센타 서비스 인증을 받은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원스톱 업무 확대와 상시 모니터링 시행 등을 통해 콜센터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향후 고객중심의 가치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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