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취업 인턴제 실시기업 및 인턴 희망자 모집
부산시, 청년취업 인턴제 실시기업 및 인턴 희망자 모집
  • 이효상
  • 승인 2013.01.2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뉴스와이어) 2013년 01월 25일 -- 부산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미취업 청년층의 취업 지원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2013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 사업에 (재)부산디자인센터가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 사업은 인력이 필요한 구인업체에는 유능한 인재채용의 기회를 주고,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는 ‘일자리’라는 알찬 결실을 맺게 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에게는 인턴기간동안 임금의 50%(월 80만원 한도)를 지원한다.

인턴지원금의 지원기간은 상시 근로자 수 50인 미만은 6개월, 50~99인은 4개월, 100인 이상은 3개월이다. 정규직 전환 후 6개월간 고용유지 시 6개월분 임금(월 65만 원)을 추가로 지원하게 된다.

참가자격은 부산시 거주 15~29세 이하의 미취업청년, 상시 근로자(고용보험가입자) 5인 이상의 중소기업에 한해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청년이나 기업은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 홈페이지(www.work.go.kr/intern)를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중소기업에서 미취업 청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 경제 발전에 노력할 계획으로 미취업 청년과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