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어플로 스마트한 취업준비 하자
취업어플로 스마트한 취업준비 하자
  • 이효상
  • 승인 2013.01.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 대표 강석린)가 취업에 도움되는 어플을 모아 23일 발표했다. 공고검색부터 입사지원까지!

[스마트 취업]커리어가 개발한 ‘스마트취업’은 실시간 채용정보 검색뿐 아니라 온라인 입사지원까지 가능하다.
업∙직종이나 지역별 조회도 할 수 있으며 알짜 기업의 채용소식만 제공하는 추천채용정보, 원하는 조건을 미리 설정해두면 해당 채용공고만 열람할 수 있는 맞춤채용정보도 제공한다. 상세 채용정보와 더불어 채용 중인 기업의 위치를 지도로 나타내주는 약도보기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어떤 회사지? 기업정보를 알고 싶을 때
[올인 1000대 기업]올인 1000대 기업을 이용하면 매출 1000대 기업 정보와 30대 그룹 계열사 정보를 확인 가능하며 업종별 기업정보 및 1000대 기업 채용공고도 볼 수 있다. 기업정보에서는 해당 기업의 기업개요, 연혁 및 재무, 근무조건과 상세정보, 지원가이드를 제공한다. 관심 있는 기업 정보는 스크랩하여 스크랩보관함에 별도로 보관 가능하다. 커리어는 이 어플에 대해 “다양한 기업정보가 담긴 만큼 입사 지원 시, 면접 전 등 여러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해외취업을 원한다면

[Indeed 취업정보]해외취업을 원한다면
‘Indeed 취업정보’ 어플을 이용해보자. 웹 상에 올라와 있는 모든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어플로 검색 가능한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호주, 캐나다, 중국, 일본, 프랑스 등 총 19개국이다. 취업을 원하는 업종이나 기업을 입력한 뒤 근무희망지역만 입력하면 손쉽게 해외취업정보를 찾을 수 있다. 구직 중에 용돈이 없을 때는?

[귀족알바]상위 1%의 고급 알바정보만을 모은 어플이다.
최저임금보다 급여가 높거나(시급 8천원, 일급 6만원 이상) 스펙, 사회경험에 도움되는 아르바이트를 소개한다. 분야는 공공기관이나 공기업, 대기업, 통·번역, 디자인 등 고소득 전문분야의 알바정보가 있다. 급여별, 분야별 검색은 물론이며 키워드, 업직종, 근무기간 등 본인의 상황에 맞춤 검색도 가능하다.

시험 일정을 챙겨야 할 때 [각종 시험 일정 정보]토익, 토익스피킹, JLPT 등 주요 어학시험을 비롯하여 건설기계운전, 디자인, 무역 등 각종 자격증 시험 일정을 다룬 어플이다. 시험명, 영역, 시행처별 검색이 가능하며 접수일, 시험일, 발표일 정보를 제공한다. 관심 있는 시험은 나의 시험에 따로 정리해 둘 수 있으며 시험접수나 성적확인도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끼리 시험후기나 합격후기, 공부 방법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추가 되었다. 뉴스, 분석보고서, 시사상식을 한번에!

[취업스터디]각종 사회이슈와 경제연구소의 분석보고서, 시사상식을 볼 수 있다.
매일 뉴스 요약과 기사 링크를 제공한다. 또한 면접족보와 본인의 스펙을 올려 평가 받을 수 있는 스펙평가, 스터디모집 글도 있다. MY스터디룸에서는 합격자 발표 공지를 공유할 수 있으며 지방 거주자들을 위한 KTX동반석 게시판도 마련되어 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할 때 유용한

[한글교정기와 모든 사전]단어나 문장을 입력하면 올바른 맞춤법을 알려주고 상세한 설명까지 첨삭 받을 수 있다. 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외국어가 수록되어 있으며 단어장이 있어 중요 단어 외우기에도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