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3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 공모
서울시, 2013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 공모
  • 이효상
  • 승인 2013.02.0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지역 네트워크 강화로 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하고 ‘학습-고용’과 연계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모델을 개발·운영함으로써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2013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2013년 공모사업은 ‘네트워크 사업’, ‘시민제안 사업’, ‘주제지정 사업’의 3개 분야 총 80개 내외의 사업을 공모하여 지원할 예정으로, 운영요건은 다음과 같다.

네트워크 사업은 자치구, 대학, 기업, 민간단체 등이 공동참여하여 직업훈련-고용연계 사업, 학습·마을공동체 운영, 인문학 등 시민교양과정, 지역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향후 지역평생학습의 기반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민제안 사업은 민간단체 등 시민이 제안하고 참여하는 사업으로 은퇴자 사회참여, 직업훈련 양성과정, 인문학, 예술문화, 서울학, 청소년 멘토링 등 시민의식 향상을 주제로 프로그램 선정하며, 주제지정 사업은 장애인, 한부모가정, 학업중단가정 등 취약계층의 원활한 사회적응과 직업훈련 등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을 중점 발굴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사업 신청은 서울시민에게 평생교육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민간·공공 평생교육기관이 대상이고 1개 기관(법인·단체)은 1개 사업만 신청 가능하다.

동일·유사 사업으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익법인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거나 받을 예정인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되고, 1개 사업당 지원금액은 네트워크 사업분야는 1천만원, 그 밖의 2개 분야는 5백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총사업비는 5억원이다.

시는 2월 13일(수) 13:30에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4층 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2월 18일부터 2월 25일까지 6일간 관할 자치구 평생교육 담당부서를 경유하여 신청서를 접수한다.

사업공고는 2.7부터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서울시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에 게재되고, 신청서류는 ‘서울시홈페이지’ ‘시정소식’ ‘새소식’란 및 ‘서울시평생학습포털’_‘공모사업’_‘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소재지 관할 자치구 평생교육 담당부서에 제출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 평생교육과(☎2133-3974) 또는 각 자치구 평생교육 관련부서(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사업은 올해 3월 초 선정·심사할 예정이며, 선정된 법인이나 단체는 서울시 홈페이지 및 평생학습포털에 게시하고, 자치구를 통해 개별 통보한다.

2009년 시행되어 시민에게 다양하고 수준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해 온 서울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그동안 440개 프로그램에 22,900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전문 자격증 취득, 지역사회 봉사활동 참여, 학습동아리 활동 등 꿈과 희망을 함께 나누는 평생학습의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준호 서울시 교육협력국장은 “서울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다양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학습환경을 조성하고, 직업훈련-고용과 연계한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일자리창출 등 평생학습이 실질적으로 시민들의 삶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