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컨택센터협회, 2013년도 청년취업아카데미 운영기관 선정
한국컨택센터협회, 2013년도 청년취업아카데미 운영기관 선정
  • 이효상
  • 승인 2013.02.2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 프로세스


2월 17일 (사)한국컨택센터협회(회장 조영광)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하는 2013년 청년취업아카데미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한국컨택센터협회는 대전광역시청, 컨택센터인재개발원과 함께 협력하여 청년취업아카데미를 진행할 것이다.

이번 청년취업아카데미에 함께 참여하게 될 협약 기관은 대전에 위치한 4개의 대학(대전보건대, 우송정보대, 대덕대, 혜천대)과 5개 기업(KTcs, 씨에스리더, 현대C&R, AXA다이렉트, 투모로플러스)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컨택센터가 “미래 지식서비스 산업”으로 유망직업임을 알리고 보다 많은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며 취업 취약 계층인 지방대학과 인문계 학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협력 기관들과 함께 청년 취업에 관한 홍보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컨택센터 관련 학과 학생들을 통해 현장 맞춤 식 교육을 진행하며, 텔레마케팅 관리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청년 취업 유도를 위한 업종별 특화과정을 진행(금융, 통신 과정 개설)할 것이며 적성검사와 면접, 취업 캠프를 통한 인력 사전 점검, 현장 맞춤 식 교육을 위한 현장직무 인턴 실습을 진행하며 취업률 70%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과정은 각 대학의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7월 1일~8월 30일(208시간) 동안 이루어 진다.

또한 3월 6일 오전 10시 대전광역시청에서 협회와 함께 사업을 이끌어갈 기업 및 기관들이 모여 단체 협약식과 발족식을 통해 청년취업아카데미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사)한국컨택센터협회 김수연 기자 kcca@contactcenter.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