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중장년과 함께하는 일자리 박람회 ‘힐링 토크콘서트’ 개최
부산시, 중장년과 함께하는 일자리 박람회 ‘힐링 토크콘서트’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3.02.2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중장년층 일자리와 지역 기업의 경력직 인재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중장년과 함께하는 부산광역권 일자리 박람회’ 부대행사로 3월 20일 오전 10시 30부터 오후 1시까지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힐링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우리지역의 중장년층 구직자의 경우 베이비부머 세대를 중심으로 산업화의 주역으로 외환위기를 겪어가면서 열심히 살아 온 세대가 주를 이루고 있다. 이들은 구조조정과 정년 등으로 갑작스레 직장을 잃게 되면서 인생의 종점과도 같은 공포감과 우울함을 느끼기 쉽고 재취업의 어려움과 여러 고충을 가지고 있다.

이번 힐링 콘서트는 이러한 고충들을 멘토들의 흥미로운 토크를 통해 허심탄회하게 나눠봄으로서 재취업 준비과정의 어려움을 해소함은 물론 자신감을 높여나가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토크 콘서트에서는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한 호감을 주는 인상, 재취업 성공스토리, 행복한 생애설계 등을 중심으로 구직자의 고충들을 나누고 해소할 예정이며, 참석자에게는 별도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일자리박람회의 부대행사인 힐링 토크콘서트에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3월 15일까지 부산일자리종합센터(☎888-4199), 부산진여성인력개발센터(☎807-7944)로 사전 참가신청·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