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는 다른 나의 첫 경험… ‘역시’
남들과는 다른 나의 첫 경험… ‘역시’
  • 이효상
  • 승인 2013.03.1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경험 쌓는 대학생 대외활동 소개

취업난이 갈수록 심각해지면서 대다수의 대학생들이 취업걱정, 스펙걱정에서 쉽게 헤어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걱정만 하며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제자리 걸음을 하는 학생들이 많다.

이에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인(www.albain.co.kr)에서 현재 대학생들이 지원 가능한 인턴, 서포터즈 등의 대외활동을 소개한다. 관심 있다면 지원에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

삼성전자 I-Creator 4기
우리나라에 최고로 손꼽히는 대기업에서 실무 경험이라니 눈이 번쩍 뜨이는 기회다. ‘삼성전자’에서는 이달 17일까지 4년제 대학교에 재∙휴학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I-Creator 4기’를 모집 중이다. I-Creator는 삼성전자의 제품, 유통,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실무 경험을 통해 마케팅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대학생 그룹이다. 약 4개월간 활동할 48명의 대학생을 선발하며 선발된 학생에게는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지원해준다. 또한 마케팅 실무진과의 만남을 통해 심층적인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고 우수 활동팀은 해외 유통 탐방 등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 대기업에서의 실전 마케팅 경험을 쌓고 싶다면 이처럼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자. 자세한 정보는 알바인의 ‘도전! 공모전’에서 볼 수 있다.

KT 올레 모바일퓨처리스트 11기
미래의 모바일 인재를 꿈꾼다면 여기에 주목하자. KT에서는 이달 29일까지 ‘올레 모바일퓨처리스트’ 11기를 모집한다. ‘당신은 경쟁력을 가진 실무형 인재인가?’라는 취지에 맞게 ‘올레 모바일퓨처리스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실무형 인재 양성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전국 4년제 대학의 3~6학기 재∙휴학생으로 최대 250명까지 선발예정이며, 선발된 대학생들은 5월부터 약 10개월여의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인턴 종료 후 우수인재들은 따로 선발과정을 거쳐 ‘지니어스’ 그룹에 참여해 2년차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을 위해서는 소정의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선발된 학생 중 우수 활동자에게는 성과에 따라 KT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가산점 부여 등 채용 연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IC 아날로그 서포터즈
세계적인 문구 브랜드인 ‘BIC’은 이달 17일까지 자사를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할 20대 대학생 약20명을 선발한다. ‘아날로그 서포터즈’란 손글씨를 활용한 SNS활동을 통해 아날로그 감성과 진심을 전파해 마음을 움직이는 대학생 서포터즈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4월 초부터 8월 말까지 5명씩 4개의 팀을 이루어 월별 미션과 캠페인 미션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로 활동할 학생에게는 월 20만원의 활동비가 주어지며 최우수팀에게는 4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스펙도 쌓고 팀워크도 기르고 싶다면 BIC 아날로그 서포터즈에 도전해보자.

스킨푸드 푸드 마니아 8기
화장품, 메이크업에 관심 많은 학생이라면 ‘스킨푸드’에서 17일까지 모집하는 ‘푸드 마니아’ 8기를 노려보자.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 활동이 활발하고 성실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30여명의 대학생들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미션을 수행하면서 신제품 체험 기회를 가질 뿐만 아니라 마케팅 실무 경험도 배울 수 있다. 또한 팀별 활동비와 스킨푸드 신제품 무료 제공, 스킨푸드 푸드 마니아 수료증 발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활약이 두드러진 팀에게는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을 지급하며 각각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을 면제받을 수 있다.

서울메트로 대학생 홍보단 ‘해피메신저’
서울 지하철의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는 이달 20일까지 지하철 전반에 대해 홍보활동을 할 대학생 홍보단 ‘해피메신저’를 모집한다. 취재를 맡을 리포터 8명과 촬영을 전담할 VJ 4명 등 총 12명의 대학생을 선발한다. 이들은 약 6개월여 동안 서울메트로와 관련된 홍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이와 관련된 미션과 SNS를 통한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직접 기획∙취재하고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에 있어 방송계에 꿈이 있는 대학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 선발된 학생에게는 매달 활동비와 함께 공사에서 주최하는 문화 행사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더 자세한 내용 및 대외활동은 알바인의 ‘도전! 공모전’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