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첫 직장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직무’
구직자, 첫 직장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직무’
  • 김연균
  • 승인 2013.05.0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들이 첫 직장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생각 하는 것은 “직무”인 것으로 조사 되었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9일, 구직자 53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첫 직장을 선택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직무’ 라고 답한 인원이 42.7%를 차지했다. 이어서 ‘복리후생’은 20.4%, ‘연봉’은 18.5%를 차지하여 연봉의 비중은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첫 직장의 중요도를 묻는 질문에는 58.1%가 만점을 선택하여, 구직자들도 첫 직장은 중요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첫 직장을 중요하게 생각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처음 선택한 직무가 지속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를 답한 인원이 49.5%로 가장 많이 선택 되었으며, ‘나중에 이직을 위한 발판 마련’ 18.1%, ‘첫 직장에서 오래 근무하고 싶어서’ 15.2%, ‘큰 규모의 기업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10.5% 순으로 나타났다.

‘첫 직장으로 생각중인 기업 규모’는 ‘중견기업’이 42.3%로 ‘대기업’ 21.2%보다 크게 앞질렀다.

취업정보업체 커리어 김진영 홍보마케팅 팀장은 “대기업 취업이 어렵다고 느껴지면서 상대적으로 중견기업이 부각 되고 있으며, 특히 대기업 수준의 기술력과 연봉을 자랑하는 히든챔피언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구직자들의 눈높이가 이동 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