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장애학생지원센터, 10일 장애대학생 구직역량 강화 ‘커리어캠프’ 개최
군산대 장애학생지원센터, 10일 장애대학생 구직역량 강화 ‘커리어캠프’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3.05.0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10일 장애대학생 구직역량 강화를 위한 커리어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센터장 신영화교수)는 10일 군산대를 비롯하여 군장대, 서해대, 원광대, 원광보건대 장애대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군산대 제2학생회관에서 ‘커리어캠프’를 실시한다.

군산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부가 연계해 준비한 이번 캠프에서는 취업을 준비 중인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 이력서 클리닉, 면접기법 및 대인관계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구직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커리어 캠프는 취업한 장애인 선배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해 취업 성공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취업 준비생의 취업 의지를 북돋아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커리어캠프에 대해 신영화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지난 해에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좋은 성과를 얻은 바 있다”면서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커리어캠프를 통해 장애라는 장벽을 넘어 자신감을 얻고 취업에 필요한 구직역량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애 대학생의 취업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