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소외 이웃 대상 IT 교육 실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소외 이웃 대상 IT 교육 실시
  • 김연균
  • 승인 2013.05.3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택센터 아웃소싱 전문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 하헌식)는 지난 5월 20일부터 2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사내 전산교육장에서 지역 내 쉼터의 여성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컴퓨터 기술교육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게 컴퓨터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 사업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매년 2회 이상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금번 교육은 총 14명이 교육생으로 참여했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교육팀의 전문 강사들이 직접 교육을 맡았다.

교육과정은 글로벌 IT기업의 소프트웨어 기술과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터의 기본적인 활용법, 각종 문서 작성을 위한 프로그램의 사용법, 사진 편집 및 동영상 제작법 등 일상생활은 물론 사회활동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종료 후 진행된 수료식에서 교육생들은 “교육을 듣는 사람의 눈높이를 고려하면서 교육을 진행해 준 강사들의 배려와 노력 덕분에 훨씬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며 교육 수료 소감을 밝혔다.

한편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교육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전히 우리 사회에는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단체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여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