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컨택센터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청주시, 컨택센터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 김연균
  • 승인 2013.06.12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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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의 컨택센터(콜센터·텔레마케팅센터) 활성화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시는 지난달 컨택센터 유치 및 활성화 계획을 수립·추진키로 한 가운데 청주시내 17개 컨택센터 센터장을 초청해 11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시는 컨택센터 홍보 UCC공모전, e-러닝교육, 컨택센터 전문인력양성교육 등 계획을 밝히고 각 센터장의 협조를 구했다.

이와 함께 시는 500명을 상대로 등 컨택센터 실무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컨택센터 이미지개선을 위한 사업으로는 청주소재 컨택센터를 대상으로 협의회를 재구성해 상호 협력관계를 갖도록 추진한다.

시는 컨택센터 유치를 위해 지난 4월 컨택센터 지원기준을 상시 고용인원 '100명 이상'에서 '50명 이상'으로 완화하고 50명 이상의 상담사를 두고 컨택센터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에 건물임차료 2억원(3년간)과 시설·장비설치비 2억원 등 최고 4억원을 지원할 수 있게 하는 등 조례도 개정했다.

시는 현재 컨택센터가 입주할 수 있는 건축물(층별 면적 330㎡ 이상)에 대한 현지실사를 마쳐 63개소를 확보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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