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컨택센터 전문교육 실시
청주시, 컨택센터 전문교육 실시
  • 김연균
  • 승인 2013.06.20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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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가 컨택센터(콜센터·텔레마케팅센터) 활성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본격 추진한다.

청주시는 19일 컨택센터 전문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할 전문교육기관으로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를 지정,'센터장과정''이러닝과정''모닝포럼 설명회' 등 3개 과정을 운영키로 하고 지원협약을 체결했다.

센터장과정은 현재 청주지역에서 운영중인 17개 컨택센터의 센터장이나 팀장 등 관리자를 위한 전문교육으로써 '리더의 역량 및 변화' 등 8개 모듈로 2일간 실시된다.

이러닝과정은 기존 컨택센터의 상담사 및 관계자와 취업준비생, 관심 있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성공하는 상담사의 7가지 역량개발' 등 30개 과정으로 인터넷강의로 열린다.

이러닝과정은 시에서 교육비를 지원, 무료로 실시되며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다음 달부터 시청 일자리창출과 기업유치담당(☏043-200-2353)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규 기업유치담당은 "전문 인력 양성교육과 대형건축물 데이터베이스 구축 과정은 컨택센터 유치에 중요한 요인이다"며 "우리지역에 얼마만큼의 전문 인력이 있느냐에 따라 기업이 사업장을 청주로 이전하거나 증설하는 계기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에는 한전충북지사 등 17개의 컨택센터가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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