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직장 내 다양한 성희롱 예방대책 추진
부산시, 직장 내 다양한 성희롱 예방대책 추진
  • 이효상
  • 승인 2013.06.2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1만 5천여 개 공공기관 중 성희롱방지조치 우수기관으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부산시는 올해도 직원 상호간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성희롱 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우리사회에서 여성과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성희롱·성폭력 등의 성범죄가 없어지기 위해서는 공공기관부터 철저한 예방교육이 필요하다.’는 인식 아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맞춤형 성희롱·성매매·성폭력 예방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시는 6월 27일 오후 3시부터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시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없는 부산 함께 만들어 갑시다’를 캐치프레이즈로 한 성희롱 등 성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전문강사 강의를 통한 직장교육을 연 2회 이상 실시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 위탁하여 사이버교육도 전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인재개발원 신규임용자 교육과정에 성희롱 등 예방교육을 추가하고 학교, 기업체, 유관기관 등에 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강의하는 ‘찾아가는 성희롱 예방교육’도 시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성희롱 방지조치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공공기관 성희롱예방관리시스템(shp.mogef.go.kr)’에 추진실적을 공개하고 성희롱예방 전문인력 양성, 다양한 홍보자료의 개발 및 배포, 교육자료 지원, 성매매 예방 문화행사개최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공공기관 내 성희롱 예방을 위해 직원교육 뿐만 아니라 기관장을 포함한 관리자 의식개선 교육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