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총, '현대 희망버스'에 대해 맹비난
경총, '현대 희망버스'에 대해 맹비난
  • 유명환
  • 승인 2013.07.18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영자총협회(이하 경총)는 현대차 사내하청노조가 오는 20~21일 계획 중인 ‘비정규직 희망버스’에 대해 ‘외부세력과 결탁해 사내하청 문제를 분쟁화시키려는 시도’라고 맹비난했다.

경총은 오는 17일 언론사에 배포한 공식 입장문을 통해 “사내하청노조와 외부세력들은 하청노조의 무모한 전원정규직화 요구, 불법 송전탑 농성 및 노숙농성, 지속적인 불법라인 점거시도 및 폭력행사로 사회여론은 물론 노동계 내부로부터도 지지가 약화되자, 이를 만회하고 지속적인 분쟁화를 조장해 갈등을 확대시킬 목적으로 희망버스를 계획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경총은 이어, “고공농성자 모임에는 김진숙 민주노총 지도위원, 이갑용 전 민주노총 위원장, 한상균 전 쌍용차 지부장 등 불법 고공농성을 자행했던 경험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은 현대차 아산하청분회 사무장 고 박정식 씨 사망 건을 사내하청근로자의 사망이라는 이유만으로 장례절차를 중단시키고, 열사대책위를 구성하는 등 투쟁을 확산시키기 위한 기재로 악용을 시도하고 있다”맹비난했다.

경총은 “현재 사내하청노조는 특별협의에서 무리한 요구를 계속하면서 불법투쟁을 지속하는 등 진정성 있는 협의보다 투쟁을 통한 문제해결에 집중하고 있다”며, “직접생산공정 근로자 전원 정규직 전환 요구는 외부세력과 결탁한 일부 집행부의 투쟁만을 위한 정치적 요구로, 대다수 사내하청 조합원과 근로자들의 의사는 배제돼 있고, 단계적 정규직화를 주장하는 현대차지부(정규직 노조)의 입장과도 배치된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러한 무리한 요구는 불법투쟁을 통해 해결될 수 없을뿐더러 갈등과 혼란만을 조장할 뿐”이라며, “사내하청노조는 즉각 불법투쟁을 중단하고, 회사와 진정성 있는 대화를 통해 조속이 사내하청문제 해결과 관련한 협의점을 찾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외부 세력의 개입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했다. 경총은 사노위(사회주의 노동자정당건설공동추진위원회), 노건투(혁명적 사회주의 노동자당 건설현장투쟁위원회), 비없세(비정규직 없는 세상 만들기), 다함께(노동자연대 다함께) 등을 사내하청노조의 불법투쟁 배후세력으로 지목하면서, 이번 ‘비정규직 희망버스’의 경우 예전 한진중공업 불법고공농성을 벌였던 김진숙 지도위원 등이 포함된 고공농성자 모임이 주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경총은 “한진중공업 희망버스의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외부세력의 개입은 노사관계를 더욱 극단으로 치닫게 하고, 회사의 경영을 어렵게 할뿐이므로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이번 현대차 ‘비정규직 희망버스’에 대해 “법원으로부터 퇴거명령까지 받은 불법고공농성장을 방문해 불법행위를 응원하고 조장하는 것으로,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총은 정부에 대해서도 “일상화되고 있는 사내하청노조의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불법행위 발생시 조속히 공권력을 작동시키고 불법행위에 대해 보다 엄정하게 대처해 공권력의 권위를 바로 세워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경총 관계자는 “사내하청노조의 불법행위는 지난 수년간 일상화 되고 있다”며 “사내하청노조의 극단적인 불법투쟁이 지속적으로 반복돼 산업현장에 확산되지 않도록 불법행위에 대해 보다 엄정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