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한국경총인증원이 제주안내 120 콜센터의 체계적 규정에 대한 검증심사를 완료하고 오는 25일 ISO 9001 인증서를 교부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제주안내 120콜센터는 2011년 7월 1일 개소한 후 콜센터 운영 전반에 걸쳐 콜센터 운영의 전문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한국경총인증원(원장 이외수)에 지난 1일 ISO 9001 인증 심사를 의뢰했다.
도는 제주안내 120콜센터의 ISO 9001 인증 취득을 위해 지난 4월 18일부터 6월 14일까지 상담품질 향상과 체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부 전문기관인 (주)TQCSI(대표 이무성)로부터 컨설팅을 받았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을 의미한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제주안내 120콜센터는 종전 도와 행정시의 단순 전화교환업무를 흡수해 연중 무휴체계로 도와 행정시, 읍면동의 민원과 관광안내 등 종합 안내 상담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제주안내 120 콜센터는 안내와 상담 등 1일 평균 710건을 처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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