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S, 여성친화적 기업 인증
KTCS, 여성친화적 기업 인증
  • 김연균
  • 승인 2013.07.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cs 곽윤학 전무(왼쪽)와 한범덕 청주시장이 7월 22일(월) 오후 2시 청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3 청주시 여성친화기업 인증 협약식'에서 여성친화기업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cs(대표 임덕래)가 청주시로부터 7월 22일 여성친화기업인증을 수여 받았다.

'여성친화기업인증'은 여성고용, 인재육성,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한 우수기업에게 수여하는 인증제도이다. 세부 평가항목은 여성근로자 정규직 비율, 여성 관리자 비율, 육아휴직제도 등 19개 이다.

ktcs는 여성 정규직 비율 86%(7,080명), 육아휴직제도 80%(634명) 이상 활용, 재택근무 제도 등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일터 조성 노력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감성힐링공간 '해우소' 운영, ‘매니저’ 호칭 도입 등 업의 특성에 맞는 여성 근로자 감성케어 활동이 주목을 받았다.

현재 ktcs의 총 직원수는 9,600여명으로, 전체 관리자 중 73%(567명)가 여성 관리자이다. ktcs는 우수한 여성인재들이 충분히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승진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상담 매니저도 임원까지 승진할 수 있도록 승진경로를 확대했다. k

tcs는 이와 같은 여성 고용증진 및 인재육성 노력을 인정받아 2011년 남녀고용평등실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