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투자설명회 및 기업상담회 개최
폴란드 투자설명회 및 기업상담회 개최
  • 안선정
  • 승인 2013.10.1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는 EU 지역의 대표 제조업 기지로, 유럽 중동부에서 최대 잠재력을 보유한 국가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한-폴 양국 복지부 간 MOU 체결, KT 폴란드 대형 초고속인터넷 사업 프로젝트 수주 등 양국의 경제협력이 점차 가시화되는 추세다.

KOTRA에서는 이러한 양국 경제협력 기조 속에 우리 기업의 폴란드 진출확대와 교류채널 확보를 지원코자‘한-폴 경제협력 포럼(Korean-Polish Economic Cooperation Forum)’을 오는 23일 KOTRA 내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폴란드 대통령을 대표로 폴란드 경제부 장관, 폴란드 투자청장 등 고위공무원을 포함한 주요 민간기업 CEO들이 경제사절단으로 참석해 폴란드 경제 현황과 투자 환경 전망, 폴란드 유망 프로젝트 등이 소개된다. 또 삼성전자가 참여해 한국 기업 폴란드 투자 진출 성공사례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포럼에는 폴란드 투자진출에 관심 있는 기업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지만 150명 선착순으로 인원 제한이 있다.

포럼 후에는 한-폴 1:1 비즈니스 상담회가 KOTRA IKP 1층 세미나실에서 이어진다. 폴란드 측에서는 경제부, 지역개발부 및 폴란드 투자청 관계자와 식품가공・의약분야 주요기업 CEO가 참석한다. 우리 측 참가 대상 업종은 제약・자동차(부품)・ICT나 IT, R&D 등이다.

참가 신청 방법으로 투자 설명회는 KOTRA홈페이지(www.kotra.or.kr) 접속 후 설명회를 클릭하면 사업 신청하기 → 폴란드 투자설명회 → 하단 신청서에서 하면 된다.
비즈니스 상담회는 홈페이지에서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하고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17일 목요일까지며, 관련 문의는 KOTRA 해외투자지원단 (☎ 02-3460-7365, 이메일 : dhkim@kotra.or.kr)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