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 업계 최초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
한국고용정보, 업계 최초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
  • 강석균
  • 승인 2013.11.0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용정보 손영득 대표(우측에서 두번째)가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에서 주관하는 ‘일터혁신우수기업’ 인증을 수상하고 있다.


일터혁신 통한 고도의 생산성 향상 달성 평가

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가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컨텍센터 업계 최초로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에서 주관하는 ‘일터혁신우수기업’ 인증을 수상했다.

한국고용정보는 지난 6월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에 이어, 업계 최초로 ‘일터혁신 우수기업’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노사 상생협력 우수기업 및 생산성향상 선두기업임을 다시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일터혁신우수기업’ 인증은 일터혁신 활동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 대해 고용노동부가 인증하는 제도로서, 인증받은 기업에게는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노사의 자율적 혁신 촉진 및 확산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그동안 제조업 분야의 기업에 인증이 치우쳤으나, 서비스업분야를 영위하는 한국고용정보가 금번 인증에 성공하게 된 것은 그 의미가 특별하다고 하겠다.

손영득 대표는 “그동안 생산성 향상을 위해 고용창출 및 근로형태를 다양화하고 작업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현장혁신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 개선 및 일터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일하기 좋은 기업, 생산성이 높은 기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고용정보는 1998년 IMF사태 당시 ‘범국민 100만개 일자리 만들기 캠페인’을 기획 및 진행하면서 탄생한 기업으로 국내 최고의 ‘금융기관 컨텍센터 구축 및 운영회사’다.

금융기관 콜센터 위탁운영 및 ASP 사업 분야에서의 탁월한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7개 시중 은행과 7개 주요 카드사의 카드 마케팅(Wake-up, Upselling 등), 고객만족서비스, 발급업무 등 다양한 금융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서울의 명동 등 5개 지역 6개 센터에 1,500여석의 자체 콜센터를 구축·운영 중에 있다.

특히 2011년 11월에는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에 1,000여석 규모의 ‘춘천 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를 준공, 단지 내에 ‘금융IT 전문 컨텍센터’를 구축하여 운영함으로써 춘천과 강원도의 고용 증대 및 지역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