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미추홀콜센터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을 의미한다.
시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미추홀콜센터의 상담서비스 체계가 효과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미추홀콜센터는 2011년 12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전화 120번으로 연결하면, 시정뿐만 아니라 교통, 복지, 환경, 문화, 체육,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 영어, 베트남어, 몽골어 등 외국어 상담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화상 수화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미추홀콜센터는 지난 2년간 총 72만3천119건의 상담실적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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