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역량강화 위한 ‘세종CEO 인재경영과정’ 개설
채용 역량강화 위한 ‘세종CEO 인재경영과정’ 개설
  • 김연균
  • 승인 2014.02.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가 취업과 채용 역량강화를 위하여 현장에서 취업컨설팅과 취업진로 지도, 헤드헌팅 업무를 수행하면서 개발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세종CEO 인재경영과정을 개설하고 첫 신입생을 모집한다.

세종CEO 인재경영과정은 2월 12일 오후7시 서울 광진구 능동로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교육설명회를 갖고 교육과정과 커리큘럼, 강사진에 대해 설명을 하며 참석자에게는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대상은 취업컨설턴트 등 취업진로 전문가를 희망하시는 분, 효율적인 취업 및 이직을 원하시는 분, 우수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체 임직원, 대학교 취업지원 교수 및 직원, 특성화고 취업 진로 담당 교사, 취업을 앞둔 대학생 및 학부모 등이다.

2013년 3월부터 12주 동안 진행되는 이 교육과정은 국내 유명 취업 및 채용 전문가들이 취업컨설턴트, 인사담당, 헤드헌터, 채용지도사, 진로 상담 등과 관련된 기본 교육 및 실전 노하우를 알려준다. 그 세부 교육내용은 채용회사에 대한 분석, 직무에 대한 분석, 취업 서류와 면접 지도법, 직업심리검사 지도법, 경력관리와 이직을 위한 커리어 코칭, 우수인재의 DB 구축 및 인사관리 등으로 구성된다. 강의 중간에 워크샵, 와인파티, 힐링투어, 졸업여행, 채용지도사 시험 시간도 갖는다.

교육 과정은 수업 외에도 전문분야별로 취업컨설턴트, 인사담당, 헤드헌터 ,진로 상담 등 4개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이 그룹모임을 통하여 잡코디 및 유망 헤드헌팅 회사, 취업컨설팅 회사에서 실질적으로 업무수행이 가능하며 취업과 채용 역량강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 교육 과정의 수강 특혜로 간단한 절차를 통해 채용지도사(민간자격) 2급 자격증을 수여하며, 헤드헌팅 회사에 입사 기회 및 취업 컨설턴트로서 활동 기회를 갖게 된다. 또 구직자에게는 취업컨설팅 무료자문과 세종대 총장명의 수료증이 수여 된다.

세종CEO 인재경영과정 박민근 주임교수(잡코디 대표)는 “12주 동안 진행되는 과정을 80% 이상 출석하면 시험을 치른 후 채용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과 헤드헌터로 활동할 수 있으며, 심화과정을 거쳐 취업컨설턴트와 취업강사로 활동 할 수 있는 기회이므로 취업컨설팅과 취업강사, 인사업무, 헤드헌팅, 진로 상담에 관하여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최상의 커리큘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